내벨업챌린지 첫시험 75->83점 후기 [MY Best Scores 88] 졸업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sophia1 작성일 2026-01-02 14:24:43 조회 29회 댓글 0건본문


안녕하세요! 9-6시 열심히 일하고 저녁엔 2살 4살 아이 두명을 보는 워킹맘입니다.
많은 분들이 이온토플의 명성을 듣고 여기까지 오셨을 것 같아요.
비대면시스템에, 자발적인 학습할 수 있도록 짜여진 커리큘럼인데요. 그럼에도 정말 될까? 성적이 올라갈까? 등등 고민들이 있죠.
(물론 저는 선택지에 이온토플 밖에 없긴했어요. 강의도 없고, 내가 공부만 하면 된다는데!!!! 워킹맘한테 최고의 선택지였습니다.)
결론부터, 이온토플의 가장 큰 무기는 입문서와 해설지였고요, 학생 본인의 의지만 있다면 빠른 시간안에 목표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적의 학습tool 입니다.
저는 회사에서 지원해주는 해외대학원(국비유학)에 신청해보고자 처음 토플을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온토플 2달 내밸업챌린지를 했고요, 사실 100% 숙제를 다 하진 못했어요. 2달 최종 인증률이 87%정도였습니다.
토플을 준비하는 모든 분들이 바쁘시겠지만, 저도 사실 너무 시간이 없어서 1일 1시간 정도 공부밖에 못했습니다.
첫 시험(76점)이 비교적 리딩(22점)과 리스닝(27점)이 제 생각보다는 잘 나왔고, 롸이팅과 스피킹이 너무 처참했습니다.
제가 지원하는 해외대학원은 베스트스코어 인정기관이었기 때문에
두번째 시험은 전략적으로 롸이팅과 스피킹만 집중적으로 했습니다.
(4대영역을 모두 공부해야하지만, 저는 에너지가 없었어요.. 애 보다가 쓰러져 잠듦.. )
특히, 통라 해설지를 보면서는 이온님의 패러프레이징(리딩)과 대비되는 내용(리스닝)을 어떻게 작성했는지를 살펴보며, 제가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통라 답변을 적도록 노력했고요.
독스는 해설지를 보면서 이온님의 브레인스토밍 프로세스를 따라하며, 저만의 만능 답변을 만들어갔습니다.
토플 공부해보니 너무 재밌었고요. 개인적으로는 더 연습해서 고득점을 받고 싶었는데, 조금 아쉽긴 합니다.
(원래 일대일 첨삭까지 했었는데, 교통사고가 발생해서 2번째 시험으로 마무리 하게되었거든요.. 개인적으로 매우 아쉽습니다.)
New 토플 시험을 보게된다면 또 이온님과 함께 하고 싶어요!